2000.co.kr 조사방법론 > ab20007 | 2000.co.kr report

조사방법론 > ab2000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20007

조사방법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13:47

본문




Download : 조사방법론_2056259.hwp





-. 예) 자동차의 상표애호도
자동차는 observation가능한 물리적인 형태가 있지만, 상표애호도는 observation가능한 물리적인 형태가 없어 직접적인 측정(measurement)이 불가능하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조사방법론 , 조사방법론경영경제레포트 ,

다.
ⅰ) 개념(槪念)적 定義(정의) : 한 소비자가 선택가능한 여러개의 상표중에서 특정상표의 제품을 일관성있게 계속적으로 구매하는 현상
ⅱ) 조작적 定義(정의) : 동종의 상품을 10회 구매했을 때 그 중에서 7회 이상 동일한 상표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상표애호도가 있다 규정하거나, 특정상표를 선택한 횟수를 계산하여 상표애호도의 정도를 숫자로 표시할 수 있다
-. 조작적 定義(정의)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하나의 개념(槪念)에 대해 몇가지의 조작적 定義(정의)를 이용하여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다
예) 기업의 marketing 능력을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는 조작적 定義(정의)
: 매출액, 매출성장률, 판매원수, 판매점포의 수, 제푸무, 소비자의 기업 및 제품인지도, marketing 담당부서 직원의 학력, marketing 부서의 歷史
→ 어느 것을 선택하여 marketing 능력을 측정(measurement)할 것인가는 연구목적과 개념(槪念)적 定義(정의)에…(생략(省略))

Download : 조사방법론_2056259.hwp( 68 )




조사방법론_2056259_hwp_01.gif 조사방법론_2056259_hwp_02.gif 조사방법론_2056259_hwp_03.gif 조사방법론_2056259_hwp_04.gif 조사방법론_2056259_hwp_05.gif 조사방법론_2056259_hwp_06.gif
설명


조사방법론




,경영경제,레포트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레포트/경영경제


조사방법론



순서
1. 연구설계
1) 연구문제의 설정
2) 가설설정
3) 개념(槪念)화와 조작화
4) 조사대상의 선정
5) 조사연구의 설계
6) data(資料)수집
7) data(資料)분석 및 해석

2. 가설의 설정과 개념(槪念)의 조작화
1) 가설의 설정
2) 변수
3) 개념(槪念)의 조작화 과정
4) 조작적 定義(정의)와 측정(measurement)

3. 측定義(정의) 방법
1) 측定義(정의) 수준
2) 오차(오류)의 종류

4. 측定義(정의) 신뢰도와 타당도
1) 신뢰도(reliability)
2) 타당도(validity)
3) 타당도와 신뢰도의 관계

5. 설문지 작성법
1) 설문지 작성의 중요성
2) 질문 항목의 내용
3) 질문의 형태
4) 질문의 설계

4) 조작적 定義(정의)와 측정(measurement)
-. 가설에 포함된 개념(槪念)(변수)들을 측정(measurement)하기 위해서 거쳐야 하는 첫 단계는 개념(槪念)적 定義(정의)로 부터 조작적 定義(정의)를 도출하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측정(measurement)상의 drawback(걸점)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이 바로 조작적 定義(정의)이다.
전체 6,63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00.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