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co.kr 교과교육론 > ab20004 | 2000.co.kr report

교과교육론 > ab2000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20004

교과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7:35

본문




Download : 교과교육론.ppt





* 우리의 정신은 지각, 기억, 추리, 상상, 감정, 의지 등의 뚜렷
이 구분되는 6가지의 능력으로 이루어져 있다아
* 반복된 사용과 훈련이 무엇보다도 심근의 도야에서는 중요하다. 교과교육론_ppt_01.gif 교과교육론_ppt_02.gif 교과교육론_ppt_03.gif 교과교육론_ppt_04.gif 교과교육론_ppt_05.gif 교과교육론_ppt_06.gif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과교육론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교과교육론에 대한 글입니다.
< 교육과정 理論(이론) >
1.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의) 목적

2.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의) 목적

3. 학문중심 교육과定義(정의) 목적

4. 통합 교육과定義(정의) 목적



1.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의) 목적

교과중심 교육과정 - 교과를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였고 교과를 가르치는 근거를 형식도야 理論(이론)에 두었다.

형식도야 理論(이론)
* 19세기 능력 심리학에 기초한다.[사회과학]교과교육론 , 교과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





교과교육론에 대한 글입니다.
* 교과교육의 가치는 도구적으로 정당화된다

2.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의) 목적

경험중심 교육과정
* 듀이의 교육철학에 기초
* 학습자의 경험이나 사회를 중심으로 교육과정 理論(이론)을 전개
* 학습자의 경험, 흥미, 필요, 활동, 생활의 장면, 사회에서의 적
응 등이 무엇보다 강조

1) 경험중심 교육과定義(정의) 교육 목적

2) 듀이의 교육목적

3. 학…(省略)

Download : 교과교육론.ppt( 80 )



[사회과학]교과교육론



다.
* 형식의 도야가 바로 교과중심 교육과定義(정의) 목적이다.
전체 6,59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00.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