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보육과정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1:49본문
Download : [사회과학]보육과정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doc
2) 신체(대/소근…(생략(省略))
[사회과학]보육과정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
사회과학,보육과정,연령,따른,발달특징,교육적,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보육과정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과학]보육과정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보육과정 연령 따른 발달특징 교육적 시사점
![[사회과학]보육과정%20-%20연령에%20따른%20발달특징%20및%20교육적%20시사점_doc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B%B3%B4%EC%9C%A1%EA%B3%BC%EC%A0%95%20-%20%EC%97%B0%EB%A0%B9%EC%97%90%20%EB%94%B0%EB%A5%B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_doc_01.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20연령에%20따른%20발달특징%20및%20교육적%20시사점_doc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B%B3%B4%EC%9C%A1%EA%B3%BC%EC%A0%95%20-%20%EC%97%B0%EB%A0%B9%EC%97%90%20%EB%94%B0%EB%A5%B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_doc_02.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20연령에%20따른%20발달특징%20및%20교육적%20시사점_doc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B%B3%B4%EC%9C%A1%EA%B3%BC%EC%A0%95%20-%20%EC%97%B0%EB%A0%B9%EC%97%90%20%EB%94%B0%EB%A5%B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_doc_03.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20연령에%20따른%20발달특징%20및%20교육적%20시사점_doc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EB%B3%B4%EC%9C%A1%EA%B3%BC%EC%A0%95%20-%20%EC%97%B0%EB%A0%B9%EC%97%90%20%EB%94%B0%EB%A5%B8%20%EB%B0%9C%EB%8B%AC%ED%8A%B9%EC%A7%95%20%EB%B0%8F%20%EA%B5%90%EC%9C%A1%EC%A0%81%20%EC%8B%9C%EC%82%AC%EC%A0%90_doc_04.gif)
설명
Download : [사회과학]보육과정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doc( 54 )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보육과정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
다. 양손으로 문손잡이를 돌린다.
- 10개월 : 손가락으로 컵을 두드린다.
컵 속에 숨겨진 장난감을 찾는다. 딸랑이를 손을 뻗어 잡는다. 병마개를 돌린다.
- 18~24개월 : 연필로 곡선을 그린다.
물건을 잡으려고 줄을 당길 수 있다
- 8~9개월 : 테이블의 장난감을 잡기 위해 손을 계속 뻗는다.
- 11~12개월 : 용기에 3개 이상의 물건을 넣는다. 큰 종이에 커다란 크레용으로 끄적거리기를 한다.
- 12~18개월 : 블록을 쌓는다.
연필이나 색연필을 쥐고 종이에 그리기를 한다. 단순한 방법으로 딸랑이를 가지고 놀고 눈으로
움직이는 공을 따라 갈 수 있다
- 4~5개월 : 두 개의 사물을 잡을 수 있다
- 5개월 : 한 손에서 다른 손으로 물체를 옮길 수 있다
- 5~6개월 : 앉아 있는 동안 눈으로 물체를 쫓을 수 있다
- 6~7개월 : 사물을 조작하고 탐구한다.
기어다니기 → 뒤집기 → 기대 앉아있기 → 물건잡기
② 소근육 발달
- 2~3개월 : 한 물체에서 다른 물체를 볼 수 있다
- 3~4개월 : 손을 ...
주 제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
★ 대상 연령: 만 2세 미만 영아
- 발달특징: 모든 발달에서 급속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 ⇒ 발달特性(특성), 개별성을 고려한 교육
1. 신체발달
1) 신체발달의 특징
① 대근육 발달
- 1~2개월 : 엎드려서 고개를 들 수 있다
- 3~4개월 : 몸을 뒤집을 수 있다
- 6개월경 : 도움 없이 앉아 있을 수 있다
- 7~8개월 : 기어 다닐 수 있다
- 8개월 : 혼자 일어서 있을 수 있다
- 10~11개월 : 가구 등을 잡고 걸을 수 있다
- 12~13개월 : 뒤뚱거리지만 도움 없이 걸을 수 있다
- 18~24개월 : 계단을 서서 오르내릴 수 있다 속도를 완전히 조절하지는 못한다.
순서
주 제 : 연령에 따른 발달특징 및 교육적 시사점
★ 대상 연령: 만 2세 미만 영아
- 발달특징: 모든 발달에서 급속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 ⇒ 발달特性(특성), 개별성을 고려한 교육
1. 신체발달
1) 신체발달의 특징
① 대근육 발달
- 1~2개월 : 엎드려서 고개를 들 수 있다
- 3~4개월 : 몸을 뒤집을 수 있다
- 6개월경 : 도움 없이 앉아 있을 수 있다
- 7~8개월 : 기어 다닐 수 있다
- 8개월 : 혼자 일어서 있을 수 있다
- 10~11개월 : 가구 등을 잡고 걸을 수 있다
- 12~13개월 : 뒤뚱거리지만 도움 없이 걸을 수 있다
- 18~24개월 : 계단을 서서 오르내릴 수 있다 속도를 완전히 조절하지는 못한다. 손가락을 두드린다.
기어다니기 → 뒤집기 → 기대 앉아있기 → 물건잡기
② 소근육 발달
- 2~3개월 : 한 물체에서 다른 물체를 볼 수 있다
- 3~4개월 : 손을 폈다가 주먹을 쥐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