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co.kr 유식불교란 > ab20001 | 2000.co.kr report

유식불교란 > ab2000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20001

유식불교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02:01

본문




Download : 유식불교란.hwp






아라야식의 전변
아라야식으로부터 생기는 분별은 아라야식과 현실의 마음의 상호 인과적인 작용에 의한 것이다.
유식에서는 외계의 사물은 인정하지 않는다.
유가행유식파에서는 달의 관념 내지 모습은 그것이 현실화되기 전에는 종자로서 아라야식 속에 잠재적으로 내재되어 있던 것이라고 한다. 그것에 ... , 유식불교란기타레포트 ,

Download : 유식불교란.hwp( 56 )



레포트/기타
다. 이것을 게송에서는 ‘상호의 힘에 의해 이러이러하게 전변한다’고 설한다. 그것에 의해 이것 저것에 대한 분별이 일어난다. 현실의 마음의 활동, 무언가를 보고…(투비컨티뉴드 )





진실로 식은 일체 종자를 가진 것으로 상호의 힘에 의해 이러이러하게 전변한다. 그래서 실제로 보는 경험세계의 다양성은 외계의 사물에 의한 것이 아닌, 마음이 스스로 산출한 관념에 의해 다양화된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유가행유식파에서는 아라야식 속에 관념이나 표상을 창출하여 그것을 구성하는 힘이 있다고 생각하여 그 잠재적 힘으로서의 종자를 상정하기에 이르렀다. 이 의문에 대한 해답이 제 18게송의 내용이다. 아라야식은 일체의 것 --자기의 마음, 육체, 자연계--을 산출한다. 그러면 외계에 사물이 없이 어떻게 달을 보는가. 또 여러 가지 감각 내지 지각이나 사고는 어떻게 발생하는가라는 의문이 생긴다.유식불교란


제18송
유일체종식 여시여시변
이전전역고 피피분별생
진실로 식은 일체 종자를 가진 것으로 상호의 힘에 의해 이러이러하게 전변한다. 그것에 ...
,기타,레포트



순서
유식불교란_hwp_01.gif 유식불교란_hwp_02.gif 유식불교란_hwp_03.gif 유식불교란_hwp_04.gif 유식불교란_hwp_05.gif 유식불교란_hwp_06.gif

설명

제18송
이전전역고 피피분별생



유일체종식 여시여시변

제18송유일체종식 여시여시변이전전역고 피피분별생진실로 식은 일체 종자를 가진 것으로 상호의 힘에 의해 이러이러하게 전변한다.
전체 6,82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2000.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