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와 칼 챕터별정리(整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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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1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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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각자 알맞은 위치 찾기
3. 메이지 유신
4. 과거와 세상에 빛을 진 사람들
6. 기리처럼 쓰라린 것은 없다
7. 오명을 씻는다
9. 덕의 딜레마
10. 자기 수양
11. 어린아이는 배운다. 아마도 서구인들은 같은 불교, 유교 文化권에 우리보다 더욱 日本(일본) 文化와 日本(일본)인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기 힘들 것이다. 지하철을 타고 가다 앞에 선 여자의 짐이 무거워 보여 여자는 한국에서 하듯 아무말 없이 여자의 짐을 가져다 자신의 무릎 위에 올려놓았다. 루스 베테딕트는 전쟁으로 인해 日本(일본) 땅을 밟아보지도 못했고 그저 日本(일본)에서 생활한 많은 서구인들의 기록과 미국에 와서 살고 있는 많은 日本(일본)인들의 증언과 각종 기록 들을 토대로 日本(일본)의 文化와 日本(일본)인의 사고 방식에 대한 매우 설득력있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어떤 日本(일본) 여자가 한국에 와서 꽤 오래 살다가 한번은 고향 日本(일본)에 갔다., , 12. 패전후의 日本 인 , , , 파일크기 : 59K
순서






설명
국화와 칼 챕터별정리(整理)
, , 1. 서론, , 2. 각자 알맞은 위치 찾기, , 3. 메이지 유신, , 4. 과거와 세상에 빛을 진 사람들, , 6. 기리처럼 쓰라린 것은 없다 , , 7. 오명을 씻는다, , 9. 덕의 딜레마 , , 10. 자기 수양 , , 11. 어린아이는 배운다. 한국에서라면 당연 바로 이어서 여자의 `감사합니다`란 소리…(생략(省略))
, , 1. 서론, , 2. 각자 알맞은 위치 찾기, , 3. 메이지 유신, , 4. 과거와 세상에 빛을 진 사람들, , 6. 기리처럼 쓰라린 것은 없다 , , 7. 오명을 씻는다, , 9. 덕의 딜레마 , , 10. 자기 수양 , , 11. 어린아이는 배운다.
12. 패전후의 日本(일본)인
우린 日本(일본)과 관련된 많은 일화를 접할 수 있다 그 중엔 우리의 의식구조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있는가하며 루스 베네딕트가 이 책을 쓸 때인 2차대전 후의 서구인들처럼 그들의 의식구조와 세계관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도 받아들일 수도 없는 것들도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