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제품차별화와시장세분화전술,시長點유율Task 품폐기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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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4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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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반해 제품의 差別(차별) 화를
할 수 있는 업계에서는 기업 간의 이익격차를 제품혁신이나 마케팅전략(戰略) 의
效果(효과)에 의해 결정하는 경향을 갖고 있다
이와 같이 제품差別(차별) 화는 시장구조의 特性을 나타내는 槪念인 동시에 기
업경쟁전략(戰略) 의 하나로 결정기준이 되고 있다
2.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market segmentation strategy)이란 어떤 제품에 대해
시장을 구성하는 고객을 어떤 기준에 의해 그룹화하고 몇 개의 고객층으
로 세분화하여, 그 고객들의 요구에 꼭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그들이 만
족할 만한 광고를 하거나 그 밖의 마케팅 전략(戰略) 을 전개함으로써 경쟁상의
우위에 서려는 마케팅 전략(戰略) 을 말한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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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시대제품차별화와시장세분화전술,시長點유율Task 품폐기전술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전략(戰略) , 시장점(長點)유율과 제품폐기전략(戰略)
목차
Ⅰ.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1. 제품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2.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1) 시장집중전략(戰略) 과 종합주의전략(戰略)
2) 시장세분화의 기준
Ⅱ. 글로벌 시대 시장점(長點)유율과 제품폐기전략(戰略)
1. 시장점(長點)유율전략(戰略)
1) 확대전략(戰略)
2) 현상유지전략(戰略)
3) 수확전략(戰略)
2. 제품폐기전략(戰略)
I. 글로벌 시대 제품差別(차별) 화와 시장세분화 전략(戰略)
1. 제품差別(차별) 화
제품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product differentiation strategy)은 브랜드 제품을 개
발하고 제품의 기능은 본질적으로 같으나 제품의 외관설계, 특수한 장치,
포장이나 유통경로의 차이로 자사의 제품시장을 타사와 差別(차별) 화하고 소비
자의 브랜드(brand) 선호를 높이기 위해, 광고비 · 판매촉진비를 투입하여
자사제품의 시장확대를 꾀해 가는 경영전략(戰略) 을 말한다. 이 경우 광고선전을 해도 큰 效果(효과)가 없다. 소비자의 가격선호
가 강할수록 제품差別(차별) 화의 정도가 낮은 것을 의미하며, 브랜드선호가 강
할수록 그 정도가 높다는 것을 뜻한다.
제품差別(차별) 화는 어느 정도의 기술경제적 特性에 의해 좌우된다 예를 들
면 농작물은 제품의 差別(차별) 화가 어려우며, 철강, 화학원료, 시멘트, 원사, 소
맥분 원재료의 제품差別(차별) 화는 비교적 낮고 자동차, 전기제품 등 조립제품
이나 유행품, 시스템제품, 가formula품 등은 제품差別(차별) 화 전략(戰略) 을 크게 할 수
있다
또한, 제품差別(차별) 화가 행해지지 않는 제품에서는 `일물일가의 법칙`(一物
一價의 法則)이 적용되며, 수급관계의 變化는 제품가격을 크게 變化시킨
다.
시장세분화는 (1)시장기회(market opportunities)를 탐지할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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