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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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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제일제당 MINEWATER 바코드롭 캠페인 기부제도 설명 이 캠페인은 물방울(DROP) 모양의 기부용 바코드(BARCODE)가 새겨졌다는 뜻=’미네워터바코드롭(BARCODROP) 캠페인’이다. 2012년 4월 물의 날을 기념하여 처음 된 캠페인으로서 6월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전국 보광훼미리마트, 올리브영에서 판매되는 미네워터를 구입하는 소비자들 중 기부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기존의 미네워터 가격에 100원을 덧붙여 계산하면 된다 소비자가 100원을 기부할 때마다 CJ제일제당과 보광훼미리마트는 각각 100원씩 추가 기부, 1병당 총 300원의 기부금액이 모아지게 된다 소비자와 유통사, 제조사 3사가 함께하는 새로운 방식의 기부 캠페인이다. 물은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편의품인데, 가장 친근한 제품으로 사회지향적 marketing 을 실현한 CJ미네워터의 marketing 전술이 창의적·독창적인 방식으로 행해지고 있어서 흥미로웠다. 전국 보광훼미리마트, 올리브영에서 판매되는 미네워터를 구입하는 소비자들 중 기부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기존의 미네워터 가격에 100원을 덧붙여 계산하면 된다. 소비자가 100원을 기부할 때마다 CJ제일제당과 보광훼미리마트는 각각 100원씩 추가 기부, 1병당 총 300원의 기부금액이 모아지게 된다. 이를 통해 간단한 생필품 시장에서도 사회지향적 marketing 이 중요시되는 바와 같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과 효과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어 CJ 미네워터의 marketing 전술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처음에 CJ미네워터를 접하게 된 것은 편의점인 Family Mart에서 였는데,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물방울 모양의 바코드를 찍으면 소비자가 100원을 부담하고, CJ와 Family Mart에서도 각각 100원씩 기부되어 총 300원이라는 작은 돈으로 300명의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슬로건이 눈에 띄었다.


다. 장기적인 안목으로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측면을 부각하여 기업의 존속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생활수준과 생활environment(환경) 도 고려하여 기업의 책임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CJ 제일제당 MINEWATER 바코드롭 캠페인 기부제도 說明(설명)
현대 사회에서는 ‘사회지향적 marketing (Social Marketing)’의 중요성이 보다 대두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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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캠페인은 물방울(DROP) 모양의 기부용 바코드(BARCODE)가 새겨졌다는 뜻=’미네워터바코드롭(BARCODROP) 캠페인’이다.


순서
CJ 제일제당은 미네워터 바코드롭 캠페인을 통해 사회지향적 marketing 을 시도하고 있다. 소비자와 유통사, 제조사 3사가 함께하는 새로운 방식의 기부 캠페인이다. 2012년 4월 물의 날을 기념하여 시작된 캠페인으로서 6월까지 행사가 진행된다. 사회지향적 marketing 이란 단순히 기업의 이윤이나 시advantage유율을 높이는 데에만 기준을 두어 현대 사회에서 생태계, 건강, 복지, 자원 등 여러 방면에서 문제를 일으켰던 기존의 marketing 방식에 대한 대응책으로 등장한 것으로써, 소비자와 사회, 기업의 이익을 조화시키는 marketing 방식을 일컫는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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