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마케팅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2:41
본문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hwp
,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의 마케팅 및 스포츠마케팅 기업활용 관점에서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Sports)에 초점을 맞추어 ‘국내외 스포츠마케팅의 현황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인식변화 구도는 어떠한가?’라는 문제제기를 통하여 스포츠마케팅의 이론적인 정의들과 국내외 사례들을 통해 알아보고, 사람들의 의식구조 및 선호도에 대한 가설들과, 기업과 지방자치 단체의 마케팅 전략을 통해 21세기 스포츠마케팅의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을 제시했습니다.[경영학논문]스포츠마케팅의새로운도전과과제 , 스포츠 마케팅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스포츠 마케팅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
설명
다.
○ 스포츠의 marketing (The Marketing Of Sports)
먼저 스포츠의 marketing 은 스포츠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스포츠(주로 프로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레저 스포츠, 스포츠센터 등)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다.
Download : 스포츠 마케팅의 새로운 도전과 과제.hwp( 61 )
[경영학논문]스포츠마케팅의새로운도전과과제






스포츠marketing 은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marketing 활동이고,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Marketing Communication 도구라 할 수 있다
즉, 스포츠marketing 은 스포츠(자체)의 marketing (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관념으로 스포츠marketing 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되는 것이다.
○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The Mar…(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의 마케팅 및 스포츠마케팅 기업활용 관점에서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Sports)에 초점을 맞추어 ‘국내외 스포츠마케팅의 상황과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인식alteration(변화) 구도는 어떠한가?’라는 문제제기를 통하여 스포츠마케팅의 理論적인 definition 들과 국내외 instance(사례)들을 통해 알아보고, 사람들의 의식구조 및 선호도에 대한 가설들과, 기업과 지방자치 단체의 마케팅 戰略을 통해 21 세기(世紀) 스포츠마케팅의 결점에 대한 improvement(개선)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스포츠 제조업분야에서 스포츠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program]) (골프나 에어로빅의 비디오테이프 등)을 판매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이며, 스포츠의 marketing 은 스포츠 자체나 스포츠 관련 상품 서비스에 대한 marketing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