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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政府와 민원서비스(G4C)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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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1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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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기술(IT)의 활용 -전자적인 업무처리
-원스톱 서비스 -전자화된 데이터베이스
-행정정보의 공유 -정보의 디지털화
-신속. 정확한 대국민서비스 -정부업무의 재설계
-전 부처의 네트워크 연결 -양방향 서비스
-디지털정부 및 네트워크정부 -행정이 생산성 제고
-국가경쟁력 강화 -고객중심의 정부
-정부의 생산성 -사이버 공간 등

<전자정부의 槪念정이에 사용된 key point(핵심) 용어들-정보사회와 정보화정책>

2.정자정부의 추진배경
다음은 우리나라의 행정에 있어 problem(문제점)들로 지적되어, …(생략(省略))


,법학행정,레포트
레포트/법학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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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政府와민원서비스(G4C)시스템

전자政府와 민원서비스(G4C)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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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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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정부와민원서비스(G4C)시스템 , 전자정부와 민원서비스(G4C)시스템법학행정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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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전자정부
1.전자정부의 槪念
2.전자정부의 추진배경
3.전자정부의 goal(목표)

Ⅲ.민원서비스(G4C)시스템의 의의
1.비지니스모델들의 종류 및 槪念
2.G4C의 槪念
3.G4C의 구축배경
4.G4C이용방법
5.G4C이용절차

Ⅳ.민원서비스(G4C)시스템의 활용
1.G4C의 접근
2.G4C의 제공서비스
3.G4C시스템의 effect

Ⅴ.conclusion(결론)
















2)사회결정론 관점의 전자정부 槪念
사회결정론자들에 의하면 새로운 정보기술은 직무, 인력, 그리고 조직구조 등 행정조직에 많은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올 수 있지만 정보기술과 행정조직의 관계는 정보기술이 항상 행정조직의 alteration(변화) 를 가져오는 일방적인 관계에 있지는 않다고 본다. 오히려 조직의 goal(목표) 와 업무내용에 따른 직무의 alteration(변화) 는 이에 적합한 인력의 기술 수준을 요구하며, 조직구조의 改善(개선) 은 사무절차의 자동화와 인력절감 등 행정이 기술시스템과 인력구성에 많은 alteration(변화) 를 가져 올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관점하에서는 전자정부의 槪念정이는 행정업무 처리 절차의 改善(개선) 을 통하여 행정이 효율성을 극대화를 위한 업무의 재설계 관점에서 파악하게 되며 정보기술의 도입은 이를 효율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수단으로 간주된다
3) 경제발전의 수단적 관점의 전자정부 槪念
전통적으로 정보화를 정보산업 육성과 경제발전을 위한 전략(strategy)적 수단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높았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전자정부의 槪念을 정이할 수 있다 즉 전자정부는 공공부문의 정보통신 인프라를 확충함으로써 정보통신기기를 포함한 정보통신 유통기반과 망기반 등의 수요를 촉발시키고, 관련 정보통신산업을 직접, 간접으로 지원함으로써 첨단정보산업 육성을 바탕으로 한 경제활성화와 국가경쟁력을 회복하는 수단으로 파악하는 槪念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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