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광고strategy]광고strategy의정이 과광고目標(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strategy의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30 23:05
본문
Download :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hwp
예를 들어,
제주도의 관광진흥을 위한 광고는 기관광고이며, 영리기업에 의한 기관광고
는 기업광고로 불리워진다. 광고에는 기본적
으로 두 가지 형태, 즉 제품광고와 기관광고가 있따 제품광고는 재화나 서비
스의 판매에 관련된 광고이다.
설득광고는 제품 또는 기업의 경쟁적 지위를 改善하기 위한 것으로 경쟁이
심해질수록 점점 중요시된다 따라서 설득광고는 제품수명주기의 성장기 및
성숙기단계에서 …(To be continued )
[고객중심광고strategy]광고strategy의정이 과광고目標(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strategy의결정
,경영경제,레포트
다. 예를 들어 , 삼성카메라, 하얏트호텔 또는 삼보
컴퓨터의 광고는 제품광고로 분류된다 기관광고는 산업 , 기업, 조직체 또는
政府의 철학, 경영이념 또는 선의의 뜻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다. 광고
의 목표(目標)를 정하기 전에 먼저 광고의 종류를 결정해야 한다. 정보제공광고는 제품의 초기 수요
를 진작시키기 위한 것으로 제품수명주기의 도입기 단계에서 사용된다 예를
들어, CD플레이어 제조업체들은 시장진입 초기에는 소비자들에게 CD의 편
리함과 음질 등의 長點을 알려 주는 정보제공광고를 시도한다.
[고객중심광고strategy]광고strategy의정이 과광고目標(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strategy의결정
Download :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hwp( 15 )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5D%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0%9C%EB%85%90%EA%B3%BC%EA%B4%91%EA%B3%A0%EB%AA%A9%ED%91%9C%EB%B0%8F%EC%98%88%EC%82%B0%EC%9D%98%EA%B2%B0%EC%A0%95,%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2%B0%EC%A0%95_hwp_01.gif)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5D%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0%9C%EB%85%90%EA%B3%BC%EA%B4%91%EA%B3%A0%EB%AA%A9%ED%91%9C%EB%B0%8F%EC%98%88%EC%82%B0%EC%9D%98%EA%B2%B0%EC%A0%95,%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2%B0%EC%A0%95_hwp_02.gif)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5D%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0%9C%EB%85%90%EA%B3%BC%EA%B4%91%EA%B3%A0%EB%AA%A9%ED%91%9C%EB%B0%8F%EC%98%88%EC%82%B0%EC%9D%98%EA%B2%B0%EC%A0%95,%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2%B0%EC%A0%95_hwp_03.gif)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5D%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0%9C%EB%85%90%EA%B3%BC%EA%B4%91%EA%B3%A0%EB%AA%A9%ED%91%9C%EB%B0%8F%EC%98%88%EC%82%B0%EC%9D%98%EA%B2%B0%EC%A0%95,%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2%B0%EC%A0%95_hwp_04.gif)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5D%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0%9C%EB%85%90%EA%B3%BC%EA%B4%91%EA%B3%A0%EB%AA%A9%ED%91%9C%EB%B0%8F%EC%98%88%EC%82%B0%EC%9D%98%EA%B2%B0%EC%A0%95,%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2%B0%EC%A0%95_hwp_05.gif)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5D%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0%9C%EB%85%90%EA%B3%BC%EA%B4%91%EA%B3%A0%EB%AA%A9%ED%91%9C%EB%B0%8F%EC%98%88%EC%82%B0%EC%9D%98%EA%B2%B0%EC%A0%95,%EA%B3%A0%EA%B0%9D%EC%A4%91%EC%8B%AC%EA%B4%91%EA%B3%A0%EC%A0%84%EB%9E%B5%EC%9D%98%EA%B2%B0%EC%A0%95_hwp_06.gif)
설명
순서
[고객중심광고strategy]광고strategy의정이 과광고目標(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strategy의결정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 , [고객중심광고전략]광고전략의개념과광고목표및예산의결정,고객중심광고전략의결정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고객중심 광고전략(strategy)] 광고전략(strategy)의 개념(槪念)과 광고목표(目標)와 예산의 결정, 고객중심 광고 전략(strategy)의 결정
목차
* 고객중심 광고전략(strategy)
Ⅰ. 광고전략(strategy)이란 무엇인가?
Ⅱ. 광고목표(目標)는 어떻게 결정하나?
Ⅲ. 광고예산은 어떻게 결정하나?
Ⅳ. 고객중심 광고전략(strategy)은 어떻게 결정하나?
1. 목표(目標)청중의 확인
2. 광고전략(strategy)의 목표(目標)결정
3. 고객중심 광고메시지 개발
4. 광고매체 선정
1) 광고의 도달범위, 빈도 및 影響도 결정
2) 광고매체 종류의 결정
3) 특정 광고매체의 선정
4) 고객중심 광고매체 선정 example(사례)
5. 광고일정 결정
6. 광고결과 측정(測定) 및 평가
* 고객중심 광고전략(strategy)
I. 광고전략(strategy)이란 무엇인가?
광고는 일반적으로 다수의 잠재적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비 인적 촉진수단
이다. 광고는 기본적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을 설득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러한 광고는 그 목표(目標)에 따라 크게 세 가지, 정보제공광고, 설득광고, 그
리고 기억을 상기시키는 회상광고로 나눌 수 있따 정보제공광고는 새로운
신제품을 시장에 introduction할 때 많이 쓰인다. 예를 들어, 주석산입에서는
광고비가 매출액의 0.1%에 불과하나 음반산업의 경우에는 매출액의 21.1%를
광고에 쓰고 있따 일반적으로 소매업, 자동차, 식품 그리고 오락 · 연예산업이
매출액의 많은 부분을 광고에 지출하고 있따
II. 광고목표(目標)는 어떻게 결정하나?
광고기획의 첫 번째 단계는 광고의 종류와 목표(目標)를 결정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광고에 많은 비용을 쓰고 있으며, 광고비 지출액은 산
업에 따라 또한 기업에 따라 그 규모가 달라진다.